반응형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헤어스타일 은 요즘시대의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하나의 스타일이 되었다. 

머리커트를 어떻게 하느냐, 어떤펌을 하느냐에 따라 사람의 이미지가 달라보이기때문에 우리들은 헤어스타일 을 정할때 신중히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고 그에 맞춰서 해야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얼굴형 하나만으로 헤어스타일의 어울림이 결정되는것이아닌 이목구비의 뚜렷함, 구조 등 많은 요소가 작용한다.

오늘은 총 6개의 얼굴형을 보며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소개해주겠다!





 

 

 

 

1.타원형 얼굴형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1

헤어스타일의 선택폭이 가장 높은 얼굴형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이상적인 비율과 가로 세로가 균형잡혀 있기때문에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도 잘 어울린다는것이 타원형 얼굴형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타원형 얼굴형 분들에게는 하고싶은 머리를 한번씩 시도해보는것을 추천한다. 어떤머리라도 잘 소화할 수 있을것이기에 정말 추천한다!

추천하는 헤어 스타일 (그래도 굳이 몇가지 뽑자면!)

소프트 투블럭 댄디컷 , 쉐도우펌, 가르마펌, 애즈펌


난 개인적으로 이정도를 추천한다. 그 이유는 그렇게 튀지 않는 헤어스타일이기도하고 얼굴형에 최적으로 잘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이기 때문이다!

 

2.긴 얼굴형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2

타원형이랑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하관이 더 긴 얼굴형이라고 할 수 있다. 언더컷이나 투블럭을 할경우에는 얼굴이 더 커보일 수 있으므로 구렛나루를 유지하는것을 꼭 추천한다! 

구렛나루와 옆머리를 기를 수록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꼭 숙지하길 바란다.

▶ 추천하는 헤어 스타일

리젠트/ 포마드, 프린지, 가르마펌, 애즈펌 

이 헤어스타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 헤어스타일들은 수직 면적을 줄여주거나 리젠트와 포마드의 경우에는 긴얼굴형의 균형을 유지해줘서 깔끔하게 보이는 인상을 가져가게 한다. 가르마 펌같은 경우에는 옆머리를 길게 유지하는것을 추천한다.

짧고 붕붕뜨는 머리는 꼭 피하도록 하자 얼굴의 수직 길이가 더더욱 부곽될 수 있다

 

 

3.둥근 얼굴형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3

둥근 얼굴은 눈에 띄는 턱라인이나 특징이 적은것이 단점이다 그냥 단지 동글동글 귀엽게 보이기 하기때문에 선명한 머릿결과 컬이나 질감을 넣어주면 정말 좋다!

둥근 얼굴형을 소유하신 분들은 머리에 컬을 넣어주거나 가르마를 넣어 머릿결을 나타내거나 리젠트를 하여 이마를 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을 적극 추천해드리고싶다.

추천하는 헤어 스타일

프린지/가르마펌, 쉐도우펌, 볼륨펌, 리젠트/포마드

이 헤어스타일을 추천한 이유는 볼륨펌이나 쉐도우펌으로 머리에 강한 컬을 넣어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고 가르마펌을 통해 긴 기장을 가져가며 새로운 이미지를 가져가거나 리젠트나 포마드로 반전의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4.각진 얼굴형

 

 

남자 얼굴형에 맞는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4 

턱이 많이 발달하여 많은분들께서 컴플렉스로 여기는 사각턱! 

그 각진 얼굴형이다!하지만 헤어스타일을 통해 잘 소화한다면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올만한 얼굴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각진얼굴형의 특징은 강한 이미지와 하관에 시선이 집중되기 때문에 그를 해결하기 위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표현해야한다!

이마를 깐 머리스타일을 난 극구 추천한다 그 이유는 시선을 가르마를 열어 시선을 분산하거나 리젠트같은 머리스타일로 이마 전체를 깔경우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져갈 수 있기때문이다!

추천하는 헤어 스타일

리젠트/포마드 , 프린지/가르마펌

포마드나 리젠트를 정말 나는 강력 추천하고 싶다 배우 이병헌씨와 같이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극구 추천한다.

 

5.육각 얼굴형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5

육각 얼굴형은 타원형 얼굴과 비슷하지만 헤어스타일을 잘못 표현할경우 여성스러운 느낌을 가져올 수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헤어스타일을 나타내야한다.

갸름한 턱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정말 좋아하는 얼굴형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머리스타일을 짧게 표현할 경우 상단만 강조될 수 있기에 적당한 기장의 헤어스타일을 추천한다 그 제외 육각 얼굴형은 모든 헤어 스타일이 어울린다!

 

 

6.역삼각형 얼굴형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6

약간 나온 광대뼈와 내려갈수록 좁아지는 하관이 특징인 역삼각형 얼굴형이다.한국의 많은 여성들이 이 얼굴형을 선호한다고 알려져있다.

하지만 역삼각형 얼굴형은 잘못하면 날카로워 보일 수 있기때문에 적당한 볼륨과 적당히 긴 기장을 추천한다.

추천하는 헤어 스타일

가르마펌, 쉐도우펌, 볼륨펌, 소프트 투블럭 댄디컷

굳이 꼽자면 이 4가지를 뽑겠지만 역삼각형 얼굴형은 스포츠 머리를 제외하고 기장감만 적절히 길다면 다 잘어울릴 얼굴이기때문에 하고싶은 헤어스타일을 도전해보는것도 추천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