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니 송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관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쿠팡의 추세와 쿠팡은 망할지에 대하여 궁금 해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쿠팡은 적자가 많다고 한때 망할 것 같다는 루머들이 돌기 시작하였는데요.

누적적자만 3~4조원 2019 2019년에도 적자 7천억의 쿠팡 과연 망할까요?

쿠팡은 2017년 2조6846억의 매출과 영업 손실은 6388억 그리고 2018년에는 4조 3455억의 매출과 1조 1279억의 영업 손실 그리고 2019년에는 7조 1530억 매출 7205억의 영업손실로 3년간의 영업손실 추이입니다. 2018년과 2019년 사이에 매출은 급증하였으나 영업손실은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이 2019년 매출이 폭증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로켓 배송이라는 서비스인데요.

 

로켓 배송이란?

전날에 물건을 구입하면 다음날에 배송이 되는 그런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이 서비스 덕에 쿠팡은 엄청난 성장과 함께 엄청난 매출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2019년에는 배송센터를 전국에 168개로 6배나 증가시키면서 로켓 배송이라는 서비스를 더더욱 활성화시켜나갔는데요 이 덕분에 쿠팡이 엄청나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로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고요.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원래 서비스는 쇼핑몰에 주문을 하면 각각의 쇼핑몰 셀러분들께서 배송을 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CFS)는 풀필먼트 센터를 통하여 입고, 분류, 재고관리, 출고 모든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아마존(Amazon)도 이런 서비스를 제공중인데요. 약간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자신의 센터로 물류를 보내기만 하면 센터에서 물류를 분류하고 정리하여 주문이 들어오면 센터에서 배송까지 진행을 한다는것입니다. 현재 이 풀필먼트 시장을 활성화 시작하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 쿠팡이 이렇게까지 적자를 내면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자기가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지배하겠다는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내에서 모든 유통과 물류를 쿠팡이 다 지배하여 일인자가 되겠다는 생각인 것이죠.

여러분은 이렇게 이 글을 보시고도 쿠팡이 망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쿠팡은 큰 투자를 통해서 적자를 내면서 회사를 확장시키고 물류 대한민국 일인자를 보고 있기에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는 것이죠 쿠팡 맨과 쿠팡 파트너스 풀필먼트 서비스까지 이 풀필먼트 서비스라는 것이 앞으로 많은 것을 바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앞으로 2020년 2021년 2022년 쿠팡을 함께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니송이였습니다.

 

 

반응형

'마케팅 > 온라인 쇼핑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마켓컬리 성공의 이유는 OOO이다  (108) 2020.08.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