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니 송입니다.

오늘은 마우스 DPi 찾는 법과 함께 Dpi와 폴링 레이트란 무엇일까? 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DPi란?

Dpi는 마우스 자체의 '민감도'를 영어로 말한것인데요, 이 Dpi가 올라가냐 내려가냐에 따라서 마우스의 민감도가 달라지고 마우스가 움직일 때 화면에서 포인터가 어느 정도를 움직이는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게임을 할시에 이 기본 마우스의 Dpi와 인게임 감도가 합쳐서 EDpi라고 칭합니다. - 마우스 커서의 크기와 감도는 상관이 없습니다.

DPi의 종류

DPi는 마우스에 따라서 설정 차이가 생깁니다. 대표적으로 두가지 조위기어와, 로지텍을 비교하며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위기어의 경우에는 400-800-1600-3200이라는 간격으로 나뉘게 되고, 로지텍 같은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더욱더 세세하게 바꿀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로지텍을 선호하고요. ex) 950, 450 등..

+추가 정보 : 조위기어는 Dpi가 설정한 값보다 약간 낮게 적용됩니다 800 설정시에 770,780으로 적용. 로지텍은 거의 모든 마우스가 설정한 Dpi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폴링 레이트란?

폴링 레이트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폴링 레이트란 마우스의 폴링 속도를 정의합니다. 1초당 마우스와 컴퓨터가 주고받는 신호의 횟수를 말하는 것이죠. 위의 사진을 통해 보시면 125, 250, 500,1000이 있는데요 이 숫자들은 보이는 그래도 1초당 125번 250번 이런 식으로 컴퓨터와 신호를 주고받게 되는 것입니다.

낮을수록 마우스는 둔감해지고 높아질수록 마우스는 민감해지니 하나씩 사용해보시고 편한 폴링 속도를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손이 조금 떨리시거나 수전증이 있으시는 분들은 1천은 사용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드리겠습니다.

마우스 Dpi 찾는 법

자신의 마우스 Dpi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소프트 웨어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로지텍을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s://support.logi.com/hc/ko/categories/360001764453-Mice-and-Pointers 이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들어가셔서 자신의 마우스와 같은 모델을 선택해주신 후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소프트웨어 설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하여주세요. 그 후 설치가 다 되셨다면 실행하신 후 마우스 설정에 들어가셔서 Dpi를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어니 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